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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로고를 왜 바꿨나 했더니..

by yunn_ii 2023.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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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꾸기 전 이니스프리 로고

 

 

 

바꾼 후 이니스프리 로고

 

 

 

현재 로고에 대한 반응 ?

 

현재 많은 사람들이 로고에 대해서 안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버리고, 페인트 같은

인조적인 컬러를 사용했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니스프리는 자연친화적 이미지를 담아냈던 로고를 현대화된

그래피티 스타일로 변경했죠. 브랜드 컬러는 채도를 높인 밝은 녹색으로

바꾸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자주 등장하는 컬러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왜 로고와 컬러를 바꾼것일까 ?

 

이니스프리의 실적은 아직까지 개선되지 못하는 것으로 보여졌다고 합니다

"서민정" 담당의 승계를 위해서는 서민정 증여세 등 승계 재원으로 

이니스프리 지분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실적이 개선돼야 기업 가치가 오를 것이고 

서민정 담당분도 보유한 지분 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마 실적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이제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수준으로

과감하게 리브랜딩 면으로 승부수를 내려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이니스프리 관계자가 "자연주의 중심 이미지에서 도전과 개척 정신 등을

더한 브랜드 철학을 견고하게 하기 위해서 브랜드 변화를 원했다" 고 합니다

 

또 현재 전 매장의 인테리어 변경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올해 달라진 방향성을 통해 시장에 도입해 보면서

활용하며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리브랜딩 , 실패 사례도 있다 ?

 

소비자들은 거부감이 높기 때문에 리브랜딩에 실패한 사례는 

종종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 한 탄산음료 업체는 올드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기 위해서 디자인을 변경했지만, 소비자들 반응은

부정적이었고 판매량도 20% 이상이나 하락해 결국엔 기존 패키지로 복귀를 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이 거부감이 높은 경우엔 그동안 쌓아오던 신뢰까지도 잃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많은 지적들이 있습니다. 현재 이니스프리도 소비자들의 리브랜딩

거부감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컬러가 선명해 전혀 자연친화적이지 않다.

또는 매장의 로고가 바뀌어 처음에는 이니스프리 매장인지 몰랐다 등등...

정체성이 뚜렸했던 이니스프리 브랜드 이미지를 현재는 호감도가 낮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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